실시간 인기검색어
1 english 1
2 SL 2
3 sg 2
4 sl35 2
5 sg30 3
6 SG18 1
7 db
8 sh 2
9 SU
10 SG30X55 3
Home - 고객지원 - 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계로 가는 삼솔 정공의 ‘금형 스프링’ -일요저널 2017-05-02 23:15:23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10057   |   추천  527


 

국내를 넘어 세계로 점프하다

스프링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기계적인 원리에 의해 부품들의 작동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도 하고 힘의 원리에 의해 원하고자 하는 운동방향의 작동을 가능하게 하는 등 중력에 반하는 생활용품 또는 산업의 발전을 가져오는 부품으로 긴요하게 쓰이고 있다. 삼솔정공(주)(대표이사 전의종)은 금형용 코일 스프링에 대한 모든 공정을 엄정한 품질 기준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삼솔 정공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 1986년 설립 이래 금형용 스프링 연구에 지속적으로 매진해왔다.

 
금형 스프링에 대한 모든 공정을 엄정한 품질기준으로 생산ㆍ공급해 오고 있는 삼솔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세계 각 나라로 수출하는 스프링은 이 회사의 얼굴이자 자부심이다. 삼솔의 금형 스프링 제품은 작은 부품에 불과하다. 하지만 산업현장에서는 기계의 내구성, 제품의 균일화에 일등공신이다. 전의종 대표는 “90년대 초반만 해도 금형 스프링은 일본 등 선진국의 제품이 국내 시장을 점유해 왔다. 그러나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며 토종기술이 인정받으면서 이제는 95%의 수입 대체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공간절약형 스프링 제조에 주력

삼솔 정공은 2000년 남양주 기술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2002년 ISO 9001 인증, 2004년 경기도 유망기업선정, 2006년 경영 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2007년 국세청 성실납세자 등 수상경력과 연구 성과도 화려하다. 전 사장은 1986년에 회사를 설립, 금형용 스프링 분야를 위해 오로지 한 우물을 파왔다. 대개 금형스프링은 금형에 장착되어 제품의 리턴을 용이하게 하고, 제품 자체를 뽑아내는 역할 등을 맡아하고 있다. 따라서 사출성형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또한 10만 번에 이르는 작동을 견딜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스프링의 내구성 또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건이다.

 

전 사장은 이에 대해 “독자적 특허방식인 와이어링 공정의 치밀한 조직으로 길이의 변형과 표면 손상이 전혀 없으며 모든 제품을 언제든지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다”라고 한다. 또한 세계에서 유일하게 제품 옆면에 Lot 번호를 사용, 관리하고 있다. 삼솔의 금형 스프링은 무게나 크기, 용도에 따라 9가지 종류로 구분되어 있으며 고객이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각각의 색으로 구분하고 있다. 소재 면에서는 POSCO의 SAE 9254 소재를 사용해 고응력, 고속진폭, 내열성에 견딜 수 있도록 특수하게 설계되었다.

 

앞으로 삼솔 정공은 주문생산 방식 체제를 벗어나 국제 규격 시스템에 걸맞은 금형 스프링을 생산할 계획을 갖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이를테면 작은 공간에서 소형, 초정밀 제품에 적합한 에이브스프링 등으로 제품 차별화를 꾀하고 있고 그밖에도 국제 규격화 3가지 아이템을 한참 개발 중이다.

 

판매채널 다양화로 성장 도모

매년 3~4회 정도 해외 전시회에 참석한다고 밝히는 전의종 사장. 그는 일본뿐만 아니라 대만, 말레이시아 등의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석하고 있다. 50여명의 직원으로 이루어진 삼솔정공은 사무직보다는 생산직을 보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판매는 에이전트에 맡기고, 제품개발과 생산에 주력할 계획도 갖고 있다. 또한 전 사장은 “금형 스프링만큼은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것”이라는 바람을 밝힌다. 즉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제품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판매 채널의 다양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안정성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 아직까지 수입품을 쓰고 있는 업체들이 상당 수 있지만 삼솔정공은 일본 등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단가도 절반 정도로 저렴해 업체들의 원가 절감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각 SPRING 제조기술 발명특허 NO 1085435를 획득함과 동시에 대량생산 공급체제로 전환, 금형 및 자동차 기계 산업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밝힌다. 한편 자동차 금형 스프링의 경우 아직 국산 스프링으로 대체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기에 아직은 초보 단계지만 자동차 쇼바 스프링을 제작해 자동차용 스프링 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삼솔의 자신감은 일본이나 유럽 선진국에서 품질을 인정받아 전체 매출의 40~50%이상을 수출함으로 보여주고 있다.

 

삼솔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첫째 요인은 세계 어느 관련 기업보다 불량률이 낮기 때문이다. 삼솔은 올 하반기 금형 스프링에 이어 산업용 제품을 개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첨단화된 생산 시스템을 위해 경기도 포천에 약 3천5백 여 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 확장ㆍ이전할 계획을 갖고 있는 삼솔은 세계 속의 금형 스프링 전문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비상의 날개를 펼쳐가고 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강소기업]삼솔정공 토종 ‘금형 스프링’ 세계로-동아경제 2017-05-02 23:12:11